틴더 10주년: 온라인 데이팅앱은 지난 10년간 어떻게 진화했을까? Bbc Information 코리아

이용자 대다수가 대기업 직장, 전문직 등에 재직 중인 경우가 많다. 이들을 위한 익명 커뮤니티 서비스 등으로 확장을 준비 중이다. 한국 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아시아권 혹은 유럽이나 미국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프로필을 허위로 입력하는 것도 문제다.

 

올라인카는 해외 주둔 미군 대령의 이름과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Statista에 따르면 약 5,100만 명의 미국인이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으며 2025년이 되기 전에 5,33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IBISWorld에 따르면 미국 데이팅 서비스 산업 규모는 2020년 39억47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1% 성장했다. IBIS World는 2021년에는 성장률이 전년대비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으나 오는 2025년까지 해당 시장이 대체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주목받으며 세계 최대 소개팅 앱 ‘틴더’를 운영하는 미국 매치그룹의 주가도 상승했다. 퍼스트클래스컴퍼니는 금번 투자유치를 통해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매칭 환경을 구축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검증을 시도할 예정이다. 글램이 인기를 끄는 것은 ‘객관성’과 ‘합리적인 요금제’ 2가지 요인 덕분이다.

 

플래텀은 'Startup's Story Platform’ 을 모토로 하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입니다. 최근 영국 정부는 데이팅 앱 틴더와 매치, 힌지, 범블 등과 이같은 내용의 백신 접종 인센티브에 관한 제휴를 맺었다. 하지만 ‘틴더 제너레이션’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전 세계에서 열풍을 일으켰던 ‘틴더’ 신화는 우리나라에서만큼은 아직까지 창조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2012년 출시된 틴더가 데이팅 앱의 표준을 만들었거든.

 

문제 정의[표 2]의 대표적인 네 가지 앱을 중심으로 국내 소셜데이팅 사업의 특징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세스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19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이면서 편리하게 커플 매칭에 이를 수 있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IBISWorld에 따르면 미국 데이팅 서비스 산업 규모는 2020년 39억47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1% 성장했다. IBIS World는 2021년에는 성장률이 전년대비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으나 오는 2025년까지 해당 시장이 대체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마 누군가를 만났는데, 그 사람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에게서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히 알 수 없을지도 모른다. 이 경우, 우리는 데이트를 즐기지 못하고 그 사람이 자신에게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증거를 찾게 된다. 만약 다른 사람으로부터 증거를 찾는 일에만 집중한다면, 우리는 동떨어지고 별로 자연스럽지 않은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최근, 온라인 데이팅이라는 다른 기술적 추세를 보고 SNS를 볼 때와 같은 기분을 느낀다. 정부 조사기관부터 언론까지 테크 업계 대기업의 빠른 거짓 정보 확산부터 민주주의 저해까지 모든 것에 주목한다.

 

예를 들어서 천국 쪽을 택하면 캐쥬얼 데이트를 말하는것이고, 죄 쪽을 선택한다면 원나잇을 원한다고 표현하게 됩니다. 소개팅 어플 순위와 사이트 상위에 있는 매치닷컴은 최근 고객들한테 예전에 헤어졌던 전 남친 또는 여친과 비슷한 사람들을 얼굴인식 기술을 통해 찾아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죠. 사용자들은 상대방의 포토그래피 스타일과 작품 포트폴리오들을 보고 매칭을 찾습니다.

 

동네 친구를 만들어준다는 콘셉트로 요즘 대세가 된 앱이다. 위피 역시 소개팅 앱이 아니라 소셜 디스커버리 앱임을 강조한다. 사용자들끼리 교류할 수 있게 스토리, 실시간 사진 업로드 기능을 만들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같은 질문을 던져 티키타카를 통해 만남까지 이어지는 식이다.

 

최근 일본에서는 온라인 소셜데이팅 앱을 활용해 ‘콘카츠(婚活・연인이나 결혼상대를 물색하는 일)’를 하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소셜데이팅 앱의 이용자 수는 올해 하절기부터 본격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호주의 한 연구팀이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선택하는 남성과 여성의 선호도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다.

오피아트 건마 오피아트 서울 출장마사지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틴더 10주년: 온라인 데이팅앱은 지난 10년간 어떻게 진화했을까? Bbc Information 코리아”

Leave a Reply

Gravatar